얼리버드 티켓으로 만원에 예약했던 전시 5/17일에 보러 다녀왔다. 예약할 때만 해도 원고 마감 다 끝내고 휘휘놀고 있을 때라고 상상했으나, 나의 고질적인 슬럼프와 게으름 탓에 여전히 놀러다닐 형편이 안 될 때 쪽잠을 자듯 후다닥 시간 맞춰 다녀왔다. 전시 다 보고 나면 카페에서 커피 마시며 여운을 음미하려고 했으나, 그 계획도 전시장 입장 전에 흡입하듯 후르륵 찬 커피를 들이켜고 시작.

서울시립미술관은 공간부터 내가 좋아하는 곳이다. 옛날에 울 엄마가 근무하던 곳이라서 그럴까? 교복 입고 사환부터 일을 시작했다던 법원검찰청 사건과는 과연 어디쯤 있었을지 상상해보는 재미가 있다. 언젠가 조카 어릴때 엄마도 모시고 둘러본 적 있었는데, 내부가 완전히 바뀌어서 어딘지 전혀 기억도 안난다고 하셨다.  

전시 작품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그림이 건물 외벽에 걸개로 걸려 있어서 특별히 찍어옴.

쩔그럭거리며 돌아가는 저 쓰레기(?) 같은 설치미술은 볼 때마다 이해가 어렵다. 암튼 이런 공간 좋아라..

 

사진촬영이 유일하게 가능했던 전시실에서 이것저것 찍어옴. 호퍼와 부인의 관계를 알고 보니 역시 좀 남다르게 느껴졌던 모델들..

기념품숍에서 건진 것들. ^^;; 마그넷과 열쇠고리도 예쁘지만, 여러 굿즈 중에서 요즘엔 쓸모도 있고 기념도 되는 안경닦이를 사모으기로 했다. 

귀여운 열쇠고리는 한번 더 클로즈업. 

그림 속 주인공처럼 다리 그림자에 맞는 위치에 서서 촬영하는 곳이었으나... 누드였던 모델의 아픔이 풍경만으로도 느껴지는 것  같다. 

친구가 전시안내 번역작업에도 참여했대서 유심히 글귀를 읽어보기도 했는데 ^^; 시간도 없고 작은 글씨에 멀미도 나서 나중엔 그냥 그림만 멀찍이서 감상하다 나왔다. 

Posted by 입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