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연극을 본 게 언제였는지 잘 기억도 나질 않는데;; 지인이 공짜표가 있다고 해서 우르르 같이 보러 갔었다. 물론 제목도 내용도 하나도 모르면서 그냥 간만에 "대학로 가서 연극본다! 신난다!" 뭐 이런 기분이었다.

이 연극은 10대, 20대, 30대 연인들이 보러가면 딱인 알콩달콩 말랑말랑한 내용이라서 ㅋㅋ 종종 간질간질 민구쩍고 열렬하게 리액션하며 봐줄 수가 없어서 배우들에게 미안하고... 그랬었다. 노년에도 연애를 하는 사람들 많대고 연애 감정과 사랑이란 건 어쩌면 나이와 상관없이 설레고 두근거릴 수는 있겠으나, 그 감정을 소비하고 간직하고 휘두르는(?) 과정은 확실히 나이대별로 다른 것 같다. 중년의 연애가 얼마나 힘들고 에너지가 소진되는지 깨달은 바 있고 보니 더 그랬을까. 암튼... 나름 즐거운 나들이였다.


요즘 트렌드인지 연극 끝나고 SNS에 널리 홍보해달라며 특별히 사진 촬영시간을 오래오래 준다. 예나 지금이나 연극배우들 참 힘들겠단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이 연극 정도면 꽤 오래 롱런하고 관객수도 많은 편이라는데, 밥벌이는 될까... 그런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찍어주고 박수 쳐주고 그랬다. 그러면 뭐하나, 해시태그 달아서 홍보해달라는 부탁은 못 들어주는 게으름. ㅎㅎ




Posted by 입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