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떠나는 줄을 알았는지 시애틀 날씨는 잔뜩 흐려서 전날 보았던 새파란 바다가 회색으로 변해 있었다. 그래도 비가 안오는 게 어디냐며... 이날 또 남쪽으로 아예 주 경계선을 넘어 오레곤 주 메드퍼드로 700킬로미터나 달려야하기 때문에 이 정도 날씨면 땡큐~ 그랬었다.

찾아보니 다행히 시애틀 메리엇 호텔에선 조식 사진이 있다. ㅋㅋ 전날 시장에서도 본 적 있는 통통한 블랙베리가 정말 싱싱하고 맛있어서 과일을 주로 엄청 가져다 먹었기 때문에 인상적이라서 일부러 찍어놓은 듯.

이게 내 접시..조촐해서 이 정도다 ㅋㅋ 그래도 뭐 오믈렛은 딱 하나만 시켰으니;;



다들 가져온 옷이 맞네, 안맞네 이러다 넷 다 미쉐린 타이어처럼 굴러다니겠네 반성모드에 살짝 접어든 바람에 대체로 조식 접시가 조촐했다. 다른 때 같으면 각자 취향대로 오믈렛이든 스크램블에그든 따로따로 주문해 먹었을 텐데... 오믈렛 저거 하나로 다들 한입씩 먹었다. +_+ 조각조각 큐브 모양으로 썰어놓은 치즈와 감자, 베이컨도 맛은 있는데 좀 짰던듯... 

그럴 거면 노상 간식을 먹질 말든지! ㅋㅋ 그러나 여행의 묘미는 간식이라며, 언니들은 끼니를 좀 덜 먹고 간식은 계속 먹겠노라고 선언. 역시 존경스런 여행파트너들이었다.

소중한 나의 꽃다발은 길이를 좀 자르고 아래쪽에 플라스틱 투명컵에 물을 담아 고무줄로 묶어서 다시 흰종이로 감싼다음 조심스럽게 자동차 컵홀더에 꽃았다. 

친구가 운전할 땐 조수석과 가운데에 꽃았다가... E언니가 운전할 땐 또 걸리적거리면 안되니깐 뒷좌석 컵홀더에... ^___^

하루만에 하늘하늘 미나리꽃? 같았던 노란색 작은 꽃들은 명을 달리했으나 나머지 튤립과 수선화와 스타치스는 여전히 싱싱... 꽃봉오리가 더욱 크게 벌어져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5불주고 참 잘 샀다고 칭찬 들었음 ^^;; 우리가 언제 또 차에 꽃꽂고 유난떨며 로드트립을 해보겠느냐면서.. ㅋㅋ






어느새 후두두둑 내리는 비... 시애틀에서 출발은 분명 E언니가 했었는데 이 다리 사진은 앞좌석에서 찍은 걸 보니 두어 시간 달린 뒤 친구와 운전석을 바꾼 다음에 찍은 거다.

꽤 넓은 강을 건널 땐 간간이 구글맵을 켜고 무슨 강을 건너고 있는가 궁금증을 해소했으나 찾아봤던 결과는 당연히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 ㅎㅎ

암튼 이번 여행의 불문율은 운전대를 잡은 사람에게 음악 선택권이 있다는 것. (앞선 여행기에도 이미 썼던가?) 임태경의 광팬인 친구는 그의 CD와 mp3 파일을 몽땅 다 가져와 운전하는 내내 틀어댔고 난 물론 그 옆에서 DJ를 맡았다. ㅎㅎㅎ 비 내리는 철교 아래를 달리는데 아마도 우리나라 가곡이 나왔던 듯... 나름 어울리네 싶었으나, 뒤늦은 후회를 마구 했다. 내가 국제면허증을 만들어갖고 와서 종종 운전대를 잡고 핸드폰에 잔뜩 들어 있는 콜드플레이랑 스팅이랑 비틀즈랑 꽝꽝 틀어놓고 달리는 묘미를 누렸어야 하는데 싶었던 거다. 요즘 차들은 블루투스 기능으로 연결하면 다 되던데.. ㅠ.ㅠ 물론 아이튠즈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고 있는 E언니가 콜드플레이 음반을 한 개 틀어주긴 했지만 ^^; 내가 막 또 틀어들라고 부탁하긴 좀 그랬다. 사실 E언니는 클래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뒷좌석에서 꾸벅꾸벅 졸기에도 딱이었다! ㅎㅎ

갈길도 워낙 멀고, 배도 별로 안 고프고 (차안에서 물론 우리는 각자 1개씩 챙겨왔던 바나나와 과일칩과 문어다리 쥐포 따위를 계속 먹어댔다;;) 점심은 주유소 편의점에서 커피만 사가지고 차에서 대충 때우기로 했다. 전날 호텔에서 챙겨온 브라우니와 피칸파이도 그대로 남아 있었기 때문이다. ^^; 한국돈으로 천오백원쯤 하는 '멕시칸 카푸치노'를 시켜보았는데 달콤하긴 했지만 꽤 맛있었다. 컵도 완전 커서 거의 벤티사이즈 만하고! ㅎㅎ


메드퍼드는 올라갈 때도 그랬지만, 내려갈 때도 다음날 나파밸리로 가기 위한 중간 거점 정도여서 메드퍼드 스프링힐 매리엇 호텔에 도착하니 이미 늦은 오후였다. 

도착하자마자 또 꽃다발부터 얼음통에 꽂아두고... ^^;   근처 베어크릭(Bear Creek) 공원을 둘러보기로 했다. 소도시라 저렴하다며 이날도 방2개로 나눠썼음. 근데 또 방은 엄청 넓고! 

3인용 소파에다 맞은편엔 기다란 책상도 있었다앙증맞은 웰컴 캔디는 손도 안대고 두고옴 ㅎㅎ

침대 머리맡에 아이팟 스피커가 있어서 기뻐하면 뭐하나... 우리 아이폰으론 꽂을 수가 없는 걸 ㅎㅎ 

1회용 커피드리퍼


호텔방마다 디카페인, 일반 커피 모두 마련되어 있던 1회용 드리퍼 사진을 다 지운 줄 알았더니 하나 있네그려.

옛날 많이들 쓰던 커피메이커처럼 통에 물을 붓고 티백처럼 생긴 커피원두가 담긴 트레이(?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다. 암튼 네모난 플라스틱통에 커피가 티백처럼 담겨있는데 그 플라스틱째로 드리퍼에 꽂는식이다)를 꽃으면 끝이다. 여긴 아래 주전자가 있어서 커피메이커랑 거의 똑같이 생겼지만 다른 호텔엔 기계가 더 작고 커피 추출구에 잔을 놓으면 바로 드립되는 식이었다.  

호텔방마다 4개씩 놓여있던 드립백 커피는 죄다 나와 친구가 챙겨왔다. ^^;; 특히 디카페인 커피는 어찌나 요긴한지! 한국까지 가져와서 아주 잘 챙겨마셨음.








차를 타고 10분쯤 갔던가... 베어 크릭 공원은 주택가 주변에 있는 흔한 공원이었다. 엄마, 아빠들이 애들 데리고 나와 놀이터에서 뛰놀고,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가끔 지나가고... 근데 대체로 인적이 없고! ㅎㅎㅎ 날이 흐리고 평일이라 그랬을까?


저멀리 까만점 빨간 점이 애들... ㅠ.ㅠ

햇빛도 없는 흐린 날씨에 꽤 쌀쌀해서 다들 패딩을 입고도 춥다며 한 30분쯤 걸어다니다가 돌아섰던 것 같다. 우와 새파랗다 싱싱하다 감탄했던 잔디밭과 나무들도 금방 시들해지고... 놀이터에서 노는 애들이 예뻐서 그걸 더 마냥 구경했는데 초상권 침해라고 당근 싫어하겠지 싶어 애들 사진은 못찍었다. 엉덩이 토실토실 정말 귀여운 아가들이 애완견들과 함께 까르르까르르 웃으며 놀이터와 잔디밭에서 뛰놀고 있었다. 

근데 애들 다 키웠거나 아예 자식이 없는 우리 일행들은... 저 잔디밭에 개똥 많을 것 같지 않냐. 절대 누우면 안되겠다... 뭐 이런 대화를 나누기도 ㅋㅋㅋ

으스스 추워져서 저녁 메뉴는 다시 국물있는 일식으로 정해졌다. 검색해서 찾아간 '사쿠라'(Sakura)는 주인이 한국인이었다. ^^; 짬뽕과 야끼소바, 냄비우동, 캘리포니아롤(으잉?)을 시켜서 맥주랑 냠냠 맛있게 먹었는데 사진이 없네그려. 특히 멋진 음식 사진 담당이었던 K언니가 이날부터 감기를 심하게 앓는 바람에 열정적인 작품활동을 하실 수가 없었다. 밤마다 계속 약을 사먹고 자야했을 정도니 원... 그나마 편의점과 주유소 가게에서 감기약이랑 타이레놀 같은 걸 팔아서 제일 잘 듣는 약이 뭘까 계속 찾아다녔다. 

벌써 로드무비 찍은 지도 일주일이 지나 있었다.... 





Posted by 입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