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은 드디어 예약해둔 배를 타고 국경을 넘어 캐나다 빅토리아섬에 들어가는 날이라 새벽부터 일정이 바빴다. 전날 잠들기 전, 7시엔 출발을 해야 늦지 않게 포트앤젤레스에 도착해 점심을 먹고 배를 탈 수 있을 거라는 얘기를 들었다. 이름도 비슷하지만 포틀랜드부터 포트앤젤레스까지는 아예 주도 달라지고(오레곤 주에서 워싱턴 주로)또 다시 4시간쯤 380킬로미터나 더 가야했다. 

밥보다 잠이 더 중요하니깐 ^^; 아침은 그냥 먹지 말고 가자며 7시 좀 못 돼서 가방 다 싸들고 로비로 내려가 열쇠 돌려주고 체크아웃을 했는데 로비 한 귀퉁이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풍겨나오는 커피랑 빵 냄새가 너무 유혹적인 거라... ㅋㅋ E언니가 즉각 계획을 수정해 간단하게 베이글이나 머핀에 커피 한 잔씩 먹고 가자고 말했다. 녜녜, 좋지요... 그러나 먹는 것에 관한 한 E언니는 절제를 모르는 사람! 언니 홀로 주문하러 보냈더니 베이글과 머핀 뿐만 아니라, 오트밀과 과일까지 또 완벽한 끼니를 시켜놓았더라는;; 

워낙 준비 느린 스타벅스 웨이트리스를 원망하듯 쳐다보며 하나 하나 메뉴가 나올 때마다 전투적으로 아침식사를 마치고는 그래도 2-30분만에 호텔을 나섰다.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호텔 조식을 먹을 걸. ㅋㅋ 째뜬 날이 흐려 아직 어두컴컴한 분위기 속에서 차를 미친듯이 달려 포트앤젤레스에 무사히 11시쯤 당도했다. E언니도 브레이크 자주 밟는 거 싫어하고 속도를 좀 즐기는 살짝 터프한 운전 스타일이 나랑 약간 비슷하다. ^^;  

캐나다행 페리는 12시까지 국경 검문소로 진입하면 되므로, '간단히' 점심을 먹으러 항구 코 앞에 있는 음식점으로 들어갔다. 고를 것도 없이 눈에 띄자마자 선택된 코코펠리 그릴.

메뉴판을 받아든 나는 간단하게 햄버거나 먹겠다고 말한 뒤 화장실에 다녀왔는데... 좀 이따 테이블을 뒤덮은 접시들은 결코 간단하지 않았다. ㅎㅎㅎ 게살 샐러드에, 새우튀김에, 또 뭐가 있었더라.. ㅠ.ㅠ 사진이 없으면 기억도 안남는다. 에효... 암튼 아침도 대충 때웠으니 점심은 제대로 먹어야한다는 언니들 쵝오~! 

K언니가 찍어준 이 음식 사진에서 주목할 것은 햄버거를 자르는 나의 길쭉한 손가락! ㅋㅋ 휴대폰의 왜곡이 틀림없는데도 괜히 좋아라 했었다. 맨 오른쪽은 서둘러 배를 타러 나가는 나의 친구 S와 E언니의 뒷모습을 2층에서 찍은 것이다.  이제 슬슬 사람들이 점심을 먹으러 들어오는데 우린 이미 식사 끝내고 나가는 중.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거나 육로로 미국/캐나다 국경을 넘을 땐 별도로 비자가 필요없다. 그냥 출입국 사무소에서 자동차에 앉은 채로 4명 여권 죄다 걷어서 주면 스윽~ 보고 캐나다에 뭐하러 가냐고 묻는 게 끝이다. 그러고는 안내원이 시키는 대로 줄줄이 차를 주차시켜놨다가 순서대로 줄줄이 배에 싣는다. 세월호 트라우마가 떠오르지 않은 건 아니었으나, 그래도 캐나다와 미국을 오가는 페리가 안전하겠지, 혹시 사고나면 물 차가워서 그냥 죽는 건데 그래도 가족한테 보상금 엄청 많이 나올 거야, 염려 마.. 뭐 그런 얘길 웃으며 친구와 주고받았다. ㅎㅎ

캐나다 빅토리아 항구까지는 1시간 반 거리. 계속 축복처럼 화창했던 날씨는 이날부터 꾸물꾸물.. 먹구름이 끼더니 드디어 후드득 빗방울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그러거나 말거나 미국과 캐나다에서도 중독처럼 틈틈이 포켓

틈틈이 포켓몬고 ㅋㅋ

몬 잡기에 열중했던 나는 이날 포트앤젤레스 항구에서 나름 희귀몬인 루주라를 잡아 희희낙락했다! 포켓몬을 잡으면 맨 밑에 장소가 기록되어 있는데 캬캬캬 이번 여행에서 꽤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마리를 잡아놓고 혼자만 괜히 열어보고 좋아하는 중이다. 


페리 화물칸에 차를 세워두고는 곧장 위로 올라갔다. 일찍 올라가야 테이블도 있는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데, 이미 주차순서에서 밀린 우리는 테이블 좌석 차지 실패. 그나마 자리는 많아서 선실 좌석에 앉아서 꾸벅꾸벅 졸다가, 바람 쏘이러 갑판으로 나갔다가 들낙날락했다. 바깥 풍경이 자꾸 바뀌는 차로 달리는 4시간보다 희뿌연 수평선만 보이는 1시간 반 뱃길이 훨씬 더 지루하게 생각되었다. 


가도 가도 계속 이런 바다만 보이니 원... 재미가 있나. 그래도 1시간쯤 지나자 저 멀리 캐나다 땅이 보이기 시작했다. 아무리 대충 찍어도 그렇지 수평이 하나도 안맞은 것 같다. ㅠ.ㅠ




Posted by 입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