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8시에 출발하는 장거리 밤 비행기를 타본 건 아마 난생 처음인 것 같다. LA는 워낙 승객이 많은지 대한항공, 아시아나 모두 하루에 2번씩이나 스케줄이 있더라. 도착하면 오후 3시쯤이니 악착같이 뱅기에서 안자고 버틴 다음 도착해서 저녁먹고 시체처럼 자고 일어나 시차적응 하루만에 완료! 뭐 이런 생각을 품었었다. 혹은 비행기 타자마다 밥과 술을 잔뜩 먹고 식곤증과 술기운으로 내내 자고 가는 방법도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ㅠ.ㅠ 그건 소싯적에 내가 자고 싶을때 암때나 머리만 대면 잠드는 천하무적의 여행자 성향을 발휘할 수 있었을 때나 해당된다는 걸 요번에 또 깨달았다.

암튼... 여행을 떠나기 전 나는 냉장고와 냉동실에 각종 국과 카레, 찌개, 밑반찬을 잔뜩 만들어 채워놓고, 냉장고 문앞에 내용물 목록과 함께 엄마가 지켜야할 사항들을 줄줄이 적어놓았다. +_+ 왕비마마는 밥 차려먹기 귀찮으면으면 나가서 아무거나 사먹을 테닷! 이런 협박을 계속 시전하셨으나 결과적으로 보름간 죽집 한번, 백화점 식당가 한번(둘 다 홀로 대학병원 진료 가신 날 점심 끼니였으므로 잘했다고 칭찬해드렸음 ㅋㅋ)뿐, 착실하게 집밥으로 냉장고를 차근차근 비워나갔다고 한다. ㅎㅎ

연로한 엄마를 홀로 두고 여행 떠나는 무거운 마음+뻘쭘한 작별의 시간에 대한 걱정은 왕비마마가 쿨하게 월요일 오후 요가수업 때문에 나보다 먼저 집을 나서며, 엄마 잘 있을테니 걱정말고 잘 다녀와라! 그러시는 바람에 한쾌에 해결되었다. ㅎㅎ 심지어 가서 친구랑 밥 한번 사먹으라고 용돈 봉투도 쥐어주심. ㅠ.ㅠ 

집 근처 호텔 앞에서 출발하는 공항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 미리 셀프체크인도, 좌석배정도 다 해놓았던 터라 짐만 부치면 되는 상황. 요샌 공항에서 셀프 체크인이 추세인지, 단체 여행객들도 다 그쪽으로 몰려 생각보다 엄청 빨리 수속이 끝난 건 아닌 느낌. 아 뭐 그러나 이제야 나는 가노라~




Posted by 입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