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엇 호텔 회원이라는 E언니 덕분에 여행일정 중 온천리조트에 묵은 날을 빼곤 계속 메리엇 호텔에 묵는 호사를 누렸었다. 회원가라고는 해도 대도시의 경우엔 확실히 호텔비가 비싸서 방을 한개만 빌려 4명이 같이 쓰고, 소도시에선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며 방을 2개씩 빌렸다고 했다. 잘 기억은 안나는데 방을 두개 얻었을 때도, 한 방에 4명이 묵을 때도 웬만하면 더 큰 방으로 업그레이드 해줬단 호텔측의 생색을 많이 들었고, 당연히 숙소는 매번 흡족했다. 

물가 비싼 샌프란시스코에선 당근 넷이 한 방을 썼는데, 유일하게 조식이 포함되지 않았었다. 샌프란시스코 인심 야박하다고 투덜거렸지만 뭐 그래서 느긋하게 일어나 따로 브런치 먹으러 다닌 것도 좋은 추억이었다. ^^; 

전날 600km 넘는 거리를 (서울-부산 거리가 450km라는 듯) 거의 홀로 운전하다시피한 E언니를 쉬게 하는 의미에서 담날은 늦게 일어나 10-11시쯤 브런치를 먹으러 가자고 의기투합을 했다. 문제는 늘 5시면 일어나 6시에 출근하는 습관을 들인 부지런한 나의 친구 S와 시차적응에 실패한 내가 새벽 6시도 못 넘기고 일어나버렸다는 것. ㅋㅋ 호텔 로비에 스타벅스가 있길래, 그럼 내려가서 커피 한잔 마시고 있자고 했더니만 방에 커피드리퍼가 있는데, 그리고 어차피 아침 먹으러 가서 커피 마실 건데 왜 굳이 또 사마시냐고 친구가 타박... +_+ 정말로 호텔방엔 옛날식 커피메이커가 아니라 1회용 전기 드리퍼와 함께 테이크아웃용 종이컵과 뚜껑까지 완비되어 있는 곳이 대부분이었다. 그러고도 로비에 따로 커피 머신과 주스 테이블이 있어서 마음대로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었다. 완전 좋아라... 사진을 열심히 찍는다고 찍었는데 돌아와서 1인용 전기 드리퍼 사진은 죄다 삭제해버렸음을 깨달았음. 에고...

암튼 잠시 호텔 주변을 어슬렁거리며 출근하는 사람들 구경도 하고, 로비 소파에서 친구와 둘이 각자 휴대폰 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내다가 드디어 언니들이 방에서 내려와 브런치를 먹으러 두 블럭쯤 걸어갔다.

역시나 YELP의 추천으로 골라 간 브런치 음식점은 SOMA EATS라는 곳.

원래 시키려던 메뉴가 있었는데 갓 구워나온 빵도 맛있어 보인다면서 이것저것 언니들이 알아서 주문을 하고, 친구와 나는 얼른 넷이 앉을 수 있는 자리를 잡았다. 

의외로 늦게 출근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딱 떨어지는 정장을 입은 남녀들이 각기 홀로 들어와 테이블을 잡고 앉아 있었기 때문이다.

커피는 맛있었지만, 근데 여기가 왜 그렇게 유명하다는 거지? 잉글리시머핀과 부리토, 요거트, 크루아상이 맛있어봤자지.. 뭐 그런 생각을 했던 것 같다. ㅋ 넓은 유리창으로 찬란한 햇빛이 들어오는 분위기는 그래도 엄청 마음에 들었었다.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이름을 딴 상호도 멋지고...

관광객 역할에 충실하느라고, 나중에 아침 먹고 나와서 저 하늘색 의자에 앉아 똥폼잡으며 독사진도 찍었다. K언니가 다짜고짜 빨랑 가서 앉으라고 하심;; ㅋㅋ




난 아무래도 음식사진에 심혈을 기울이는 정성이 부족하다. ㅋㅋ 사람들 못 먹게하고 사진부터 찍는 거 너무 민망해서리... 암튼 그래도 호텔조식 아닌 브런치라 사진으로 남겼음.

좀 조촐하게 보이는 건, 곧 점심을 해산물로 거하게 먹을 거라 배를 많이 채우지 않는 작전을 세웠기 때문이다. 그래도 먹다보니 결국 배불러서 오른쪽 페스트리는 싸가지고 감;;

부른 배를 두들기며 호텔로 다시 걸어가 짐을 마저 챙겨 체크아웃을 한 뒤 차로 움직인 곳은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아이리시커피가 유명한 부에나비스타 카페. 근처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이때부턴 오후 내내 해변을 걸어다녔다. 

바 자리에 앉으면 눈앞에서 저 아저씨가 아이리시커피를 제조해 곧바로 내밀어주는데, 우왕.. 위스키가 꽤 많이 들어간다. 술에 약한 친구는 아침부터 길바닥에 쓰러질 수 없다면서 술 없이 그냥 각설탕만 넣고 생크림을 부은 걸로 만들어 달랬다.  

완성된 아이리시커피는 요로케 생겼다. 수년전 대한항공 광고에도 나왔다나 뭐라나... 암튼 뱃사람들이 바다에 나가기 전과 후에 몸을 후끈하게 만들려고 마셨다는 것 같다. 뜨거운 커피를 유리잔에 담아 마시게 된 연유가 뭘지 궁금하지만 아직 검색 안해봄. ㅎㅎ

각설탕이 이 한잔에 세개가 들어가던가... 근데 위스키도 많이 들어가고 커피도 진해서 엄청나게 단 느낌은 없고 독특한 향이 좋았다. 작년이 딱 카페 설립 100주년이라서 뭔가 큰 행사가 있었다는 것 같았음. 

오전부터 사람들이 드글드글, 우리처럼 바에서 아이리시 커피만 먹는 사람들 말고도 본격 테이블에 앉아 다른 브런치 메뉴 점심 메뉴 시키는 사람들도 꽤 많았다. 








Posted by 입때
,